여행...즐거움

[맥주이야기] Paulaner Hefe-weissbier(파울라너 헤페바이스비어) - 5.5% 본문

맥주 이야기/독일

[맥주이야기] Paulaner Hefe-weissbier(파울라너 헤페바이스비어) - 5.5%

추락천사 2018. 9. 10. 00:38
반응형


 분명 많이 봐왔고, 마셔도 봤을 법한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그 맛이 잘 기억나지 않는 맥주들이 있다. 나에게 있어서 그 중 하나가 바로 파울라너다. 국내에 수입되는 바이스비어중 가장 유명한 축에 속하고, 편의점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파울러너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전혀 없다는 게 문제. 그래서 이번 맥주 쇼핑리스트에 추가해보았다.

 일단, 효모(Yeast)를 뜻하는 독일어로 헤페(Hefe)를 사용하는 맥주인만큼 일반 바이스비어(바이젠) 계열의 맥주중 효모의 특징을 가장 중점적으로 살린 맥주라고 할 수 있다. 그래서 이 맥주에서 느껴지는 쌉쌀한 맛이 자칫 홉의 특징이라고 오해할 수 있는데, 그건 홉이라기 보다는 효모 특유의 맛과 향이라고 이해하는 게 옳을 듯 하다.



 효모에서 올라오는 쌉쌀한 향과 맛 그리고 스파이시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정한 안주는 아니지만 어쩌다보니 매콤한 안주와 함께하게 되었다. 본래 맥주 특유의 향과 맛을 혀끝으로 느끼기 위해서는 이런 맛이 강한 안주는 피하는 게 좋지만 적어도 이 바이스비어 만큼은 그에 뒤지 않는 스파이시한 맛을 품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듯 싶었다. 그래도 다음에는 맥주 마실 때 만큼은(시음하는 것에 한해서지만) 이렇게 맛이 강한 안주는 피해야겠다.

 

 원산지 : 독일

 스타일 : Weissbier - Hefeweizen

 시음 : 에일 맥주인 것에 비해서는 잔에 따랐을 때 향이 진하지는 않은 편이다. 탄학 노란색을 보여주고 있으며, 거품은 풍성하고 유지력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. 효모가 강조된 맥주인 만큼 홉의 씁쓸함이나 몰트의 단 맛을 느끼기는 쉽지 않다. 초반에 느껴지는 쌉쌀함이 홉의 특징이라고 착각할 수도 있는데, 이는 효모가 주는 알싸한 맛으로 이해하면 될 듯 싶다. 탄산도 꽤나 함유되어 있어서 목넘김이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. 


 독일 맥주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맥주로 생각된다. 특히 IPA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약간은 특징없는 독일 맥주에서 아쉬움을 느낄 수 있을텐데 이 녀석 만큼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어서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 하다.


반응형
Comments